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진공, 호국보훈의 달 맞아 참전용사의 숭고한 넋 기리며 봉사활동 펼쳐
관리자
2025-06-09
144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9일 부산 남구에 위치한 유엔기념공원(처장 서정인)을 찾아 순국선열과 참전용사의 넋을 기리고 묘역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이 갖는 의미를 되새기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을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마련되었다. 해진공 임직원으로 구성된 「KOBC 바다사랑봉사대」 대원 18명은 유엔기념공원 내 묘비에 참배한 후, 묘역 내 수목 표찰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해진공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613만원 상당의 알루미늄 수목 표찰 300개를 유엔기념공원 측에 기증했다. 기증된 표찰은 「KOBC 바다사랑봉사대」 대원들이 직접 설치하여 유엔기념공원 내 묘역의 수목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공원을 찾는 추모객들에게 평화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길 해진공 사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유엔군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며, "유엔기념공원이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세계적인 추모 공간으로 잘 보존될 수 있도록 해진공 임직원이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원해 가겠다"고 밝혔다.

 

2022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마음이 모여 첫발을 내디딘 해진공의 「KOBC 바다사랑봉사대」는 그동안 우리 바다를 푸르게 가꾸는 한편, 소외된 이웃에 온기를 전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해진공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전글
해진공,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연캠페인 실시
다음글
해진공과 함께하는 제8회 국제해양영화제 개막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