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진공, 블루본드(Blue Bond) 발행 역대급 인기
관리자
2025-05-02
138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는 지난 29일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3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공모채권을 블루본드(Blue Bond) 형태로 성공적으로 발행하였다고 밝혔다.

 

블루본드란 해양 및 수자원 보호, 지속가능한 해양산업 프로젝트 등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글로벌 채권이다.

 

해진공은 이번 블루본드 발행 성사를 위하여 지속가능한 금융체계를 국제인증기관인 DNV로부터 인증받는 한편, 아시아, 유럽, 중동 투자자들과 대면미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ESG에 관심이 있는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참여를 불러 일으켰다.

 

이번 발행에는 지난해 글로벌 채권 발행과 비교해 두 배가 넘는 글로벌 투자자 149곳이 참여해 전체 발행금액의 12배가 넘는 37억 달러 이상의 주문을 확보했다. 이에 해진공은 가산금리를 최초 제시금리보다 37.5bps 축소할 수 있었고, 글로벌 자산운용사, 주요 연기금 등 우량한 투자자들을 유치할 수 있었다.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전글
해진공과 함께하는「2025 KOBC해양미술페스티벌」개막
다음글
해진공, 「USTR 입항수수료 부과 조치에 따른 해운업 영향 분석」특집 보고서 발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