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서 고객님이 열람하신 메뉴 항목입니다.
KOBC 소개
ESG경영
주요업무
국민참여
정보공개
Search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어떤 정보를 찾고계신가요?
인기검색어
해운산업의 희망을 여는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가 (사)부산미술협회와 손잡고 ‘해양의 발견과 시각미술의 만남’을 주제로 5월 2일(금, 오전 10시)부터 6월 1일(일)까지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첫 번째 「2025 KOBC해양미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해양미술페스티벌은 올해 해진공이 해양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중점 문화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 부산미술협회·초록우산 등과 손잡고 해양 관련 미술품 60여점을 전시한다.
동시에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부대 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시민들과 문화 소외계층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개막식은 5월 2일 오전 10시 국립해양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며, 야외 행사장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해양미술 체험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해양미술페스티벌 기간 동안 전시와 체험행사 등은 시민 모두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1) 만들기프로그램: 동력배레이싱, 바다 디퓨저 만들기, 씨글래스액자만들기
2) 체험프로그램: 비눗방울체험, 캐리커쳐, 페인트페인팅
3) 이벤트프로그램: 즉석사진포토존, 스템프투어, 커스텀굿즈제작
4) 체험행사: 5/2(금)∼5/5(월), 전시: 5/2(금)∼6/1(일)
안병길 해진공 사장은 “미술로 매래를 짊어질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한한 바다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시민 모두가 해양미술작품을 즐기고 우리의 일상에 바다를 체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진공은 이번 ‘2025KOBC해양미술페스티벌’을 포함해 ‘국제해양영화제’ 공동 개최 등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시민들께 해양의 중요성과 해양문화를 적극 확산한다는 방침이다.